'야옹아, 같이 살자!'… "그림대회 참가하세요"
'야옹아, 같이 살자!'… "그림대회 참가하세요"
  • 이병욱 기자
  • 승인 2019.10.0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권행동 카라-어린이대공원, '공원과 길고양이 어린이 그림대회' 개최

동물권행동 카라(대표 임순례)는 서울어린이대공원과 함께 '공원과 길고양이 어린이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10월 14일까지 공원과 공원에 사는 길고양이를 주제로 한 그림을 공모하면 된다. 수상작은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공원과 길고양이 어린이 그림전'으로 어린이대공원 내 땡땡마을에 전시된다. 전시 기간에는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카라와 서울어린이대공원은 지난 2016년 협약을 맺고 4년째 공원 내 길고양이 돌봄 사업을 함께하고 있다. 공원 곳곳에 길고양이를 위한 급식소를 설치하고 쉼터도 운영한다. 또 중성화 수술과 위기 개체의 치료를 지원하면서 공원 내 길고양이 개체수도 안정적으로 조절하고 있다.

현재 어린이공원에서는 '정문이', '노랑이', '콩콩이', '마루' 등 이름을 가진 길고양이들과 심심치 않게 마주친다. 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보호자가 동물을 사랑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모습은 어린이대공원의 일상이 됐다. 이처럼 길고양이와 공존하기 위한 적절한 돌봄과 더불어 캠페인도 병행한 결과 어린이대공원 방문객들의 인식도 달라졌다고 카라는 설명했다.

그림대회의 자세한 문의는 동물권행동 카라(02)3482-0999 또는 info@ekara.org)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