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들을 위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이어져
유기동물들을 위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이어져
  • 이병욱 기자
  • 승인 2019.12.3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이나·김효진·김은수, '카라 더봄센터' 건립 위한 기부행렬 동참
‘동물권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피켓을 들고 약속하는 김이나 추진위원장.(사진 카라 제공)
‘동물권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피켓을 들고 약속하는 김이나 추진위원장.(사진 카라 제공)

‘노킬(no kill·안락사를 하지 않는 것)’ 정책을 표방한 동물보호센터 건립을 위해서 유명인들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작사가 김이나와 배우 김효진, 김은수 한화 갤러리아 대표이사 등이 유기동물을 위해 ‘카라 더봄센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카라 더봄센터’는 비영리 시민단체 동물권행동 카라(대표 임순례)가 경기도 파주에 건립중인 토털 반려동물복지센터로 ‘노킬(no kill)’ 정책을 표방하며 동물의 따뜻하고 건강한 돌봄, 시민의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성악가 조수미와 작사가 김이나가 카라 더봄센터 건립을 위한 추진위원회의 공동위원장을 맡으며 화제가 된 바 있다.
 
김이나는 카라 더봄센터의 건립 기금으로 3000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이번 기부에 대해 "우리가 동물에 대하여 과연 어떤 준비가 되어있는지에 대한 답이기 때문”이라고 밝히며 “동물의 구조와 더불어 의료 및 돌봄 등 후속 시스템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모든 동물보호센터가 ‘애완동물 숍’을 대체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기부가 일종의 플렉스(Flex) 문화가 되어 칭찬하고 즐길 수 있는 분위기가 생겼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효진도 카라 더봄센터 건립 추진위원으로서 2000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새해에는 버려지는 유기동물이 줄어들고, 동물을 손쉽게 사고 파는 펫숍이 규제되길 바란다”며 “개식용 금지, 동물보호법 강화, 동물학대 처벌, 농장동물 환경개선, 반려동물 사육환경 개선 등 동물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좋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라 임순례 대표와 김효진(오른쪽) 추진위원.(사진 카라 제공)
카라 임순례 대표와 김효진(오른쪽) 추진위원.(사진 카라 제공)

재계에서 유기동물 문제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온 김은수 한화 갤러리아 대표이사도 기부에 동참했다.

김 대표는 “공장식으로 동물을 번식시키는 문제는 정말 실망스럽기 그지없다”며 “더봄센터 건립은 대한민국 동물복지의 미래 표상이라고 생각하며 선진화된 모범사례를 카라가 잘 진행해달라”며 고액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카라 임순례 대표는 “약자인 동물들을 위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실천에 고맙다”며 “더봄센터는 시민들의 십시일반 후원으로 건립된다. 각자의 자리에서 하나씩 쌓아올리는 벽돌로 동물들의 안전한 집이 완성될 수 있다”며 더봄센터와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다.
 
한편, 카라 더봄센터는 2020년 상반기에 정식 개관 예정으로 250여 마리의 개와 고양이들이 지낼 공간과 교육장·병원 등이 마련된다. 현재는 외관공사가 거의 마무리된 상태로 내부 인테리어공사와 동물들의 입소를 앞두고 있다.

현재 건립중인 카라 더봄센터의 모습.
현재 건립중인 카라 더봄센터의 모습.
카라 더봄센터 조감도.
카라 더봄센터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