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해방물결 "민주당은 '개 도살 금지' 공약에 명시하고 박완주 공천 취소하라"
동물해방물결 "민주당은 '개 도살 금지' 공약에 명시하고 박완주 공천 취소하라"
  • 이병욱 기자
  • 승인 2020.03.25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동물해방물결 활동가들이 더불어민주당 동물복지 공약에 개 도살 금지 명시와 박완주 의원의 공천 취소를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사진 동물해방물결 제공)
24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동물해방물결 활동가들이 더불어민주당 동물복지 공약에 개 도살 금지 명시와 박완주 의원의 공천 취소를 촉구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사진 동물해방물결 제공)

동물권단체 동물해방물결(공동대표 이지연·윤나리)이 '반려견과 식용견을 구분하는데 동의한다'는 발언으로 논란이 된 박완주 의원의 4·15 국회의원선거 후보 공천 취소를 촉구했다.

동물해방물결 활동가와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에 박 의원의 후보 공천 취소와 국회의원선거 동물복지 공약에 '개 도살 금지'의 명시를 요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20대 국회에서 개 식용 문제 해결을 위해 가까스로 발의된 '축산법 일부개정법률안'과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 모두 자동 폐기될 위기에 놓여 있다"면서 "최근 개 식용을 사실상 찬성한 박완주 국회 농해수위 법안심사소위원장의 후보 공천을 즉각 취소하라"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지난 14일 공약을 발표하는 자신의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에서 육견협회의 편을 들었다"며 "박 의원이 사실상 개 식용 합법화에 찬성하는 발언을 아무런 문제의식 없이 할 수 있는 배경에는 개들의 죽음을 계속해서 눈 감는 민주당이 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의 발언에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3일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겠다는 취지 아래 동물복지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동물해방물결은 "민주당의 동물복지 공약은 모든 동물을 아우르는 복지 공약이라고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반려동물에 한정되어 있으며, 반려동물 복지 일선의 과제이자 핵심인 ‘개 식용 및 도살 종식’조차 빠져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개 식용 및 도살 종식 없이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겠다는 약속은 허상"이라면서 "민주당은 동물복지 총선 공약에 ‘개 도살 금지’를 명시하고, 국민 다수가 반대하는 개 식용마저 찬성하는 박 의원의 공천을 즉각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24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이지연 동물해방물결 공동대표가 더불어민주당 관계자에게 민주당 동물복지 공약에 개 도살 금지 명시와 박완주 의원의 공천 취소를 요구하는 8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서명지를 전달하고 있다.(사진 동물해방물결 제공)
24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이지연 동물해방물결 공동대표(오른쪽)가 더불어민주당 관계자에게 민주당 동물복지 공약에 개 도살 금지 명시와 박완주 의원의 공천 취소를 요구하는 8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서명지를 전달하고 있다.(사진 동물해방물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