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자유연대
동물자유연대
  • 애니멀라이트
  • 승인 2018.08.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

http://www.animals.or.kr/


■ 소개

동물자유연대는 동물운동에 대한 사회 인식과 기반이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던 2000년에 자원봉사를 구성해 활동을 해 나가던 중 그 한계를 넘어서기를 바라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2001년 5월 창립돼 동물운동단체로서는 처음 서울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상근활동가를 구성하는 등 동물운동의 체계화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동물자유연대 특히 한국 사회에서 처음으로 선진형 동물복지시스템을 적용한 동물입양센터인 남양주 반려동물복지센터를 2013년 10월 26일 개관했다.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는 학대받고 버림받은 동물들에게 따뜻한 보살핌과 사랑 속에서 몸과 마음의 상처를 치유 받을 수 있는 최선의 돌봄을 제공하면서 입양과 입양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인 입양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동물 보호의 마음과 이타심을 가르쳐 줄 교육센터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 임원진

조희경 대표
조희경 대표

 


■ 비젼

동물자유연대는 인간에 의해 관리되는 모든 동물들이 인도적인 대우를 받게 하고자 하며, 더 나아가 인간에 의해 이용되거나,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동물의 수(數)와 종(種)을 줄여나감으로써, 인간과 동물이 생태적 · 윤리적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미션
동물자유연대는 우리 사회에 ‘유기동물 입양 문화’를 선도해 나갔고, 동물보호 관련법 개정 및 제정, 농장동물복지 활동, 화장품 동물실험 중단을 위한 활동, 제돌이를 비롯해 공연장 돌고래들을 바다로 돌려보내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 후원계좌

예금주 :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

국민은행 546901 - 01 - 1466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