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권단체 케어
동물권단체 케어
  • 애니멀라이트
  • 승인 2018.08.2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동물권단체 케어(CARE)

http://fromcare.org

 

■ 소개

동물들을 돕고 싶은 열정이 넘치는 활동가들이 모여 2002년 설립된 '동물사랑실천협회'가 동물권단체인 ‘케어’와 동물보호소운영단체인 ‘땡큐애니멀스’ 로 각각의 활동특성을 살리고자 분리, 독립운영하며 서로 지원을 하고 있다. 이후 2015년부터 명칭을 동물권단체 케어로 바꿔 활동하고 있다. 케어는 동물들을 구하는데 그치지 않고, 실태를 개선하고 시민들의 인식과 법을 바꾸기 위한 노력을 병행하고 있다. 

 

박소연 대표

 

이 세상의 ‘정의’가 오직 인간의 전유물이 아니라 동물들에게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케어는 더 힘차게 달려갈 것입니다.


■ 비젼


케어의 정신은 오직 '말 못하는 동물들의 대변자’로서 그 본분을 잊지 않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인간의 이기를 위해 이용가치로 만 전락한 동물들, 심각한 학대와 방치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동물들을 두고 단체의 이익과 명예를 위해 고민하거나 저울질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불합리한 사회의 벽, 또 동물권의 카르텔을 늘 경계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그래서 케어의 운동이 조금은 외롭고 고단하더라도 우리의 그것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동물들의 고통을 가슴에 새기며 언제나 든든한 동물들의 조력자로 남을 것을 선택해 왔습니다.


■ 미션

케어는 이 세상 모든 동물들의 고유한 존엄성을 확립하기 위해 적극적인 실천력으로 실태를 정확하게 우리 사회에 알리고, 이 여론을 바탕으로 제도를 개선해 나가는데 가장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동물들을 이용하는 수준을 넘어 오용, 남용, 과용하고 그것을 방치하는 모든 인간위주의 권력구조를 타파하기 위해 캠페인과 교육을 통해 성숙하고 인도적인 시민의식을 새롭게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 후원계좌
 
예금주 : 케어

하나은행 350-910009-41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