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 애니멀라이트
  • 승인 2018.08.2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https://www.aware.kr/


■ 소개

사단법인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Animal Welfare Awareness, Research and Education·AWARE) ’는 정책연구와 시민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동물의 사회적 지위와 복지기준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2017년 3월 설립했다.

‘어웨어(AWARE)’란?

‘어웨어(AWARE)‘는 ‘깨달은’, ‘인식하는‘ 등의 의미가 있다.  ’동물복지(Animal Welfare)’에 대한 ’인식(Awareness)‘, ’연구(Research)‘, ’교육(Education)‘의 약자이기도 하다. 동물이 고통에 처한 현실을 인식하는 것이 동물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첫걸음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임원진

대표 이형주
이형주 대표


■ 비젼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는 보다 많은 사람이 동물도 불필요한 고통에서 자유로울 권리가 있는 존재임을 인식하고, 동물을 생명으로 존중하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미션

동물복지 정책 개발과 입법 활동을 비롯해 반생명적·비인도적 정책과 사회현상을 감시하고 시정을 요구한다.

또한 동물학대를 방지하고 생명존중의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시민인식전환 캠페인을 전개하며 학교, 지역사회, 기업 등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동물보호교육을 제공한다.

이밖에 국제NGO, 전문가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우리나라 동물복지기준을 국제적 기준에 맞는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한다.

■ 후원계좌

예금주: (사)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농협은행 301-0221-293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