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 카라에 후원금 전달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 카라에 후원금 전달
  • 이병욱 기자
  • 승인 2018.08.2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펀딩으로 모은 840여만원 카라 파주센터 건립 기금으로 후원
포인핸드_카라파주센터_후원금_전달식_1
사회적기업 포인핸드(대표 이환희)의 카라 파주센터(가칭)후원금 전달식이 28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 카라 더불어숨센터에서 있었다.(사진 카라 제공)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을 운영하는 포인핸드(대표 이환희)가 동물권행동 카라(대표 임순례)에 파주센터(가칭) 건립 후원금을 전달했다.

29일 카라에 따르면 포인핸드는 스토리펀딩 '유기동물들의 가족이 되어주세요'를 통해 모금한 후원금 849만782원을 카라 파주센터 건립을 위한 기금으로 전달하고 카라 파주센터가 선진국형 반려동물 보호복지센터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형 티어하임’을 표방하며 건립중인 카라 파주센터는 오는 2019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인핸드는 전국 보호소 유기동물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환희 대표가 공중방역 수의사로 근무하며 경험했던 유기동물들의 열악한 현실을 안타깝게 여겨 직접 앱을 개발했다.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가 32만건에 이른다.

이용자들은 앱을 이용해 잃어버린 반려동물을 찾거나 유기동물 보호소에 있는 유기견들을 입양할 수도 있다. 매년 10만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이 발생하는 우리나라 현실에서 보호·입양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이환희 포인핸드 대표는 “아직도 많은 보호소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제대로 관리되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다”며 “이제는 국내에도 진짜 보호소라고 불릴 만한 보호소가 필요한 때로 카라 파주센터가 상징적인 변화의 시작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진경 카라 상임이사는 “카라 파주센터에서는 학대, 유기, 질병으로 갈 곳 없는 동물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보호받으며 입양을 기다리게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 유기동물 문제 개선에 앞장서 오고 있는 포인핸드의 후원에 감사드리며 보다 적극적인 유기동물 보호와 입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