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잃은 하늘다람쥐, 다시 자연 품으로
엄마 잃은 하늘다람쥐, 다시 자연 품으로
  • 이병욱 기자
  • 승인 2018.09.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다람쥐가 해바라기 씨를 먹고 있다.(사진 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 제공)

 

지난달 경기 양평에서 구조된 천연기념물 328호 '하늘다람쥐'가 자연의 품으로 돌아갔다.

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는 지난 8월 양평군 청운면 용두리에서 구조한 하늘다람쥐의 치료를 마치고 자연으로 방사했다고 10일 밝혔다.

하늘다람쥐는 1982년 문화재청 지정 천연기념물 328호,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이다.

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에 따르면 이번에 구조된 하늘다람쥐는 한 도민이 인근 산에서 발견한 뒤 신고했다. 엄마 잃은 새끼 네 마리 중 한 마리로, 나머지는 이미 폐사한 상태였다.

이 개체 역시 기아와 탈진으로 상태가 좋지 않았으나 현재는 치료를 받아 건강을 회복한 상태다.

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 관계자는 "하늘다람쥐가 자연에서 생존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나무줄기, 잎 등으로 숲 속 분위기를 만들어 관리했다"면서 "처음에는 우유만 먹였지만 이후에는 사과, 포도, 해바라기씨 등도 먹도록 훈련했으며 쳇바퀴, 나무봉과 같은 놀이공간을 제공해 줄타기 훈련을 도왔다"고 설명했다.

 

구조된 하늘다람쥐가 우유를 먹는 모습.(사진 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 제공)
구조된 하늘다람쥐가 우유를 먹는 모습.(사진 경기도야생동물구조센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