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포토] 식용견·애완견으로 사육되던 200여마리 구조
[AR포토] 식용견·애완견으로 사육되던 200여마리 구조
  • 이병욱 기자
  • 승인 2019.02.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SI, 충남 홍성서 국내 14번째 개농장 폐쇄…미니돼지 3마리도 새 보금자리 찾아줘


국제 동물보호단체인 휴메인소사이어티인터내셔널(HSI)은 13일부터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한 개농장의 폐쇄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14일 밝혔다.

HSI의 이번 개농장 폐쇄 작업은 약 2주간 진행되며 이를 통해 총 200여마리의 개들을 구조할 예정이다.

이번에 폐쇄되는 개농장은 개고기를 공급하기 위해 사육하는 ‘식용견 농장’과 반려견 대량생산 판매를 위해 무한번식이 자행되는 이른바 ‘강아지 공장’이 합쳐진 형태다. 개농장에는 식용견으로 키워지던 진도 믹스와 도사 믹스를 비롯해 반려견으로 친숙한 치와와, 웰시코기, 시베리안 허스키, 요크셔테리어, 푸들, 포메라니안, 시추, 프렌치 불독, 장모치와와 등 다양한 종의 개들이 사육되고 있었다. 이들 모두 좁고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제대로된 보살핌조차 받지 못한채 사육되고 있었다.

HSI는 이번에 폐쇄되는 농장에서 개들뿐 아니라 3마리의 미니돼지도 함께 구조한다. '메이블', '마르타', '메기'라는 이름을 선물받은 세 마리 새끼 돼지들은 그동안 애완용 돼지 생산을 위해 농장에서 사육했다. 구조된 돼지들은 HSI와 동물권행동 카라가 마련할 새 보금자리에서 안전하게 새 삶을 시작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HSI가 개농장 개들을 구조한 것은 이번이 14번째다. 2015년부터 주로 식용견 농장 개들을 구조해 지난해까지 1600마리 이상을 해외로 입양보냈다. 또 개농장의 운영을 포기한 농장주들이 다른 산업으로 전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개식용 금지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