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격' 나선 박소연 케어 대표…경찰에 악플러 무더기 고소
'반격' 나선 박소연 케어 대표…경찰에 악플러 무더기 고소
  • 이병욱 기자
  • 승인 2019.03.28 10: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1명 모욕죄로 처벌 요구
지난 1월 19일 서울 서초구의 한 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연 박소연 동물권단체 케어 대표.
박소연 동물권단체 케어 대표.

 

구조동물 안락사 논란을 일으킨 박소연 동물권단체 ‘케어’ 대표가 네티즌들을 무더기로 고소했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박 대표는 자신과 관련된 기사에 악성댓글을 단 네티즌 169명을 모욕죄로 처벌해달라는 고소장을 지난 25일 서울 서부경찰서에 우편으로 접수했다. 또 같은날 서울 강동경찰서에도 다른 고소장 112건을 접수했다.

서부경찰서에 접수된 고소장은 포털사이트 네이버 뉴스 섹션 기사에 댓글을 단 네테즌들이고, 강동경찰서에는 다음 뉴스 세션 기사에 댓글을 단 내네티즌들이다. 
 
박 대표가 고소한 대상은 아이디 개수를 기준으로 총 281명이다. 박 대표측은 이외에도 추가로 고소장을 낼 수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박 대표는 구조한 동물들을 공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안락사를 지시하고 시행한 혐의(동물보호법 위반)를 받고 있다. 또 구조한 동물들에 대한 안락사 사실을 후원자들에게 알리지 않고 후원금을 받아 사용한 혐의(사기 및 업무상 횡령)도 있다.

이와 관련해 박 대표는 지난 14일과 26일 두 차례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경찰조사에서 박 대표는 구조 동물 안락사를 인정했지만 “후원금을 유용했다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 2019-05-08 05:28:25
이 기사 읽어보세요 http://www.newsinside.kr/news/articleView.html?idxno=313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