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자유연대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동물자유연대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 이병욱 기자
  • 승인 2019.03.2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화재 현장에서 심폐소생술로 고양이 구한 박민화 소방위에 감사패 전달

동물자유연대(대표 조희경)가 심폐소생술로 고양이 구한 소방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동물자유연대는 28일 춘천소방서를 방문해 화재 현장에서 고양이를 심폐소생술로 구한 춘천소방서 119 구조대 박민화(50) 소방위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앞서 지난 19일 춘천시 한 2층집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당시 박 소방위는 현장에서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 후 추가 탐색 중, 방안에서 연기 흡입으로 숨이 멎은 고양이 1마리를 발견했다.

박 소방위는 바로 고양이를 밖으로 옮겨 망설임없이 심폐소생술을 했고, 결국 꺼져가던 생명의 불씨를 되살렸다.

고양이에게 심폐소생술을 하는 상황은 119구조대에서도 매우 드문 상황이다. 

그러나 박 소방위는 이전에도 올무에 걸려 구조된 고양이에게 심페소생술을 한 경험이 있었고, 그 이후로 유튜브에서 반려동물 응급처치법을 스스로 익혔다. 

화재현장에서 구조된 고양이는 화상 치료 후 퇴원한 보호자에게 인계된 것으로 전해졌다.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는 “누군가에게는 벗이고, 누군가에게는 가족인 소중한 생명을 지켜낸 박 소방위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위기 상황에서 반려동물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생명존중과 동물보호 인식을 널리 알리는 큰 계기가 된데에 감사패를 수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동물자유연대는 앞으로도 동물 보호와 동물의 권리를 위해 기여하는 단체 및 개인을 찾아 꾸준히 감사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